STAND FIRM FILM FESTA
수용자 자녀 바로 알기
매년 약 54,000명의 아이들이 수용자 자녀가 됩니다.
5만 4천 명은 우리나라 전체 아동의 약 0.5%에 해당하는 인원입니다.
지금도 사회의 사각지대에 숨겨져 홀로 세상의 차별과 편견, 경제적 어려움과 심리정서적 고통을 견뎌내야 하는 수용자 자녀.
그들이 자신의 목소리로 말하는 수용자 자녀 이야기를 지금 바로 들어보세요.
수용자 자녀의 삶을 그리다, 웹툰
이 웹툰(인스타툰)은 수용자 자녀 당사자들로 구성된 청년자문단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 연재한 콘텐츠입니다.
해당 웹툰은 수용자 자녀들이 성장 과정 속에서 직접 마주했던 생생한 일상 속 어려움이 담겨 있습니다.
웹툰을 통해 수용자 자녀가 마주해야했던 세상의 '차별'과 '편견'을 생각해보세요.
수용자 자녀의 일상을 담다, 브이로그
세움의 지원을 받고 어느덧 청년이 된 친구들이 있습니다. 과연 그 친구들은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을까요?
부모의 수감이라는 환경적 한계를 넘어 이제는 세상 앞에 당당히 올라 선 세 청년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수용자 자녀의 목소리를 세상에 전하다, 책 출판
'어둠 속에서 살아남다'
책 '어둠 속에서 살아남다'는 7명의 수용자 자녀가 수용자 자녀로서 경험한 생생한 본인의 삶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들이 처음으로 세상 앞에 용기 내어 들려준 비밀 이야기들은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요?
'어둠 속에서 살아남다'를 통해 어둠을 극복하고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그들의 목소리를 들어보세요.
어둠 속에서 피어난 수용자 자녀 다시 한번 외치다, 전시회 개최
花樣年華 (화양연화) '어둠 속에서 피어나다'
전시 '화양연화 : 어둠 속에서 피어나다' 는 청년 당사자 자문단 3기가 진행한 공동 프로젝트로, 각자가 경험한 수용자 자녀로서의
생생한 삶을 각각 사진과 그림, 에세이, 영상, 음악 등으로 표현한 전시입니다.
더 단단해지고 성장하여 처음으로 자신들의 얼굴을 드러낸 그들이 이 세상에게 전하고자 했던 메세지는 무엇일까요?
보이스 도슨트를 통해 그들의 작품과 그들의 목소리를 들어보세요.
보이스 도슨트 [글/그림]
보이스 도슨트 [에세이]
세움의 비밀친구를 소개합니다
세움에는 수용자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바라며 아이들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든든한 기댈어깨, 세움 비밀 친구들이 있습니다!
수용자 자녀들은 비밀친구를 만나 그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부모의 수감'이라는 맘 속 이야기를 털어놓을 수 있게 됩니다.
비밀친구와 수용자 자녀의 따뜻한 이야기를 들어보시고, 여러분도 수용자 자녀의 '비밀 친구'가 되어주세요.
이정은 배우
이지선 교수
송은이 대표
이경림 대표
세움 직원
이요셉 작가
장선숙 교도관
박재연 소장
또 한명의 수용자 자녀가 자신을 담담하게 마주할 수 있도록
수용자 자녀로서 자신의 상황을 담담히 마주하고, 일어선 아이들의 목소리 잘 들으셨나요?
더 많은 수용자 자녀들이 부모의 수감을 담담히 마주하고, 세상 앞에 당당히 설 수 있도록
공모전 참여와 서명운동 참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동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