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용자자녀 인식개선을 위한 
STAND FIRM FILM FESTA

2024 세움 인식개선 공모전은 숨겨진 피해자, 제2의 피해자로 불리는 수용자 자녀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수용자 자녀 권리 증진을 위한 서명운동을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일방향적 소통방식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인식개선 캠페인과 다르게 이번 공모전은 참여자가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영상을 제작하며, 대중이 직접 참여작을 투표하는 대중과의 양방향적 소통에 초점을 두고 진행됩니다.

    수용자 자녀 인식개선을 위한 영상 제작
    수용자 자녀 인식개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개인 / 팀 모두 지원 가능, 팀의 경우 최대 6인 이내 )
   일반 부문 / 숏폼 부문
  • 영상 규격 : 일반 부문 (16:9 규격) / 숏폼 부문 (9:16 or 3:4 규격, 세로형 영상)
  • 영상 형식 : 광고, 브이로그, 다큐멘터리, 영화,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형태 무관
  • 제출 포맷 : 유튜브에 올릴 수 있는 모든 포맷 
     MP4(권장), AVI, WMV
    [총 10팀 / 부문별(일반, 숏폼) 5팀 수상]
  • 접수 : 2024년 9월 24일(화)~2024년 10월 16일(수)
  • 1차 전문가 심사: 2024년 10월 21일(월)~10월 31일(목) 
  • 1차 결과 발표 : 2024년 11월 1일(금)
  • 2차 대중 평가 : 2024년 11월 1일(금)~ 11월 15일(금)
  • 시상식 및 상영회 : 2024년 11월 29일(금)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공모방법 : 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 (참가 신청서/영상 결과물 첨부하여 digital@iseum.or.kr 메일로 발송)
    제출 파일 용량이 커서 메일 첨부가 불가 할 시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하여 구글 드라이브 링크로 제출 가능.
  • 유의사항 : 발송 시  메일 제목과 참가 신청서 제목은 [신청자 이름 or 팀 이름_작품 제목 (한국어 / 영어 둘다 표기)]으로 설정.
    해당 메일에 첨부파일로 1) 참가 신청서 2)영상 결과물 첨부 후 발송

* 심사위원 사진 or 이름이 적힌 버튼을 클릭하면, 심사위원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

디지페디(Digipedi, Digital Pedicure)는 대한민국의 아트 디렉터로, 뮤직비디오와 광고영상을 제작한다. 2007년부터 지금까지 약 300여편의 뮤직비디오 작업을  해온 그는 현재 가장 주목받는 뮤직비디오 감독 중 하나로 초현실적인 연출과 특유의 색감, 실험적 영상으로 유명하다.

[대표작]

2024 아이유 '홀씨(Holssi)' / 2022 선미 '열이올라요' / 2021 헤이즈 '헤픈우연'
2020 세븐틴 'Left&Right', 'HOME;RUN' / 2019 아이즈원 '비올레타' /2019 (여자)아이들 'Lion' 

2018 보아 'ONE SHOT, TWO SHOT' / 2017 헤이즈 '널 너무 모르고' / 2017 걸스데이 'I'II be yours'  
2015 싸이 '나팔바지', 'DADDY' / 2014 오렌지캬라멜 '까탈레나' / 2014 Apink 'Mr.chu'
2013 샤이니 'DREAM GIRL' / 2012 버스커버스커 '벚꽃엔딩'

[소개]

'내가 하고 싶은 것으로 좋은 일을 하는 것, 그것이 세상을 위한 일이다'를 모토로 영화, 드라마, 광고, 뮤직비디오 등의 영상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콘서트/파티 등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기획/연출하는 콘텐츠 제작사 M media(엠미디어)의 대표 감독이자, PD이다.


[참여작]

영화 <부산행>, <서울역>, <뽀로로 극장판 공룡섬 대모험>, <우리는 이별에 서툴러서>

웹드라마 <P.I.A>, <나의 로켓>

광고 <삼성전자>, <현대자동차그룹>, <100인의 푸드톡>, <SPC>, <스마트학생복> 외 다수

[소개]

20여 년간 다큐멘터리 작가로서 사진과 영상, 저술, 강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여러 NGO와 직간접적으로 지원 및 협업하고 있으며, 아프리카의 식수지원사업을 비롯해 수용자 자녀에 대한 세움의 인식 개선 사업에 함께 하고 있다. 텍스트와 이미지, IT기술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레토릭 작업을 통해 평범한 일상의 숨은 가치와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있다.


[주요 수상]

2012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손안애서(愛書) 대상 /2016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최우수상

2020 국민추천포상 국무총리표창 / 2020 한국기독교출판협회 올해의 저자상 / 2021 제33회 아산상 자원봉사 부문 

2021 백석정신아카데미 최우수 논문상 / 2022 한국재능기부협회 재능나눔 공헌대상

  • 담당 : 아동복지실천회 세움 이규희 간사
  • 전화번호 : 02-6929-0936
  • E-mail : digital@iseum.or.kr
  • 유튜브(세움TV)  : https://www.youtube.com/@childseum

[참여자 유의 사항]


1. 출품된 작품은 타 공모전에 입상되지 않은 본인 순수 창작물에 한합니다.

2. 작품 제작 과정에서 발생한 저작권, 음원, 초상권, 지적소유권, 재산권, 대여권 등의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하며 이와 같은 법적 문제 발생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특히 제출된 작품에 저작권이 인정되는 제3자의 저작물을 사용한 경우, 출품자는 해당 저작권자로부터 정당한 사용 허락을 받았음을 증명하는 관련 서류요청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타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 후에도 이러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 및 상금을 일체 회수합니다.

4. 공동 출품작일 경우 시상은 출품한 자(또는 출품자가 위임한 자)가 모두 상장을 수여하며, 공동출품자간의 상금 등의 배분 문제에 관해 주최기관은 관여하지 않습니다.

  - 수상작으로 선정된 공동출품작의 경우 상장에는 팀명과 각 팀원 성명이 기재됩니다.

  - 소득세법에 따라 전체 상금에서 제세공과금 공제 후 지급됩니다.

5. 시상 규모는 출품 작품 수 등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6. 모든 출품작은 추후 아동복지실천회 세움에서 교육, 행사, 홍보, 전시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일부 수정·보완될 수 있습니다.

7. 수상작의 저작권은 아동복지실천회 세움에 귀속되며, 추후 동일한 내용의 원본 영상을 별도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 경우 수상작을 2차 저작물로 변형하여 이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8. 제출된 서류 및 작품 일체는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자는 시상식에 참석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9. 신청서류의 보완, 시상 등을 위하여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출품(시상)은 취소됩니다.


세움 후원안내

계좌: KEB 하나 164-890081-53604

예금주: 사)아동복지실천회세움

주소: (0720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277, 3층 

대표자: 허인영  사업자등록번호: 619-82-02282

전화번호: 02-6929-0936  팩스: 070-8162-0937  

이메일: seum@iseum.or.kr


COPYRIGHT ⓒ 세움. All right reserved. 

SITE BY 스튜디오산책


주소: (0720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277, 3층 대표자: 허인영  사업자등록번호: 619-82-02282

전화번호: 02-6929-0936  팩스: 070-8162-0937  이메일: seum@iseum.or.kr

세움 후원안내

계좌: KEB 하나 164-890081-53604

예금주: 사)아동복지실천회세움